본문 바로가기
LIFE/Life & Travel

누구나 알고 있지만 잊기 쉬운 성공하는 사람들의 좋은 습관 7가지.

by 머니뉴스 2015. 3. 18.
반응형
누구나 알고 있지만 잊기 쉬운 성공하는 사람들의 좋은 습관 7가지.

 

 누구나 부자가 되는 것을 희망합니다. 그렇지만 아무나 쉽게 부자가 되지는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전에도 쉽지는 않았지만, 경쟁이 치열해지고 변화도 빨라진 현대사회는 더욱 어렵게 느껴집니다. 유선인터넷과 무선통신(모바일)이 발달하여 넘쳐나는 정보들 속에서 자신을 바로 잡아가며 올바른 습관을 꾸준히 만들어 가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아무리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경쟁이 심하여 지더라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좋은 습관과 부자가 되는 사람들이 가지는 자기관리방식은 예나 지금이나 본질은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누구나가 알고 있지만 꾸준히 습관을 들이면 좋은 습관 7가지에 대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일찍 일어나야 합니다. 하루를 여유롭게 시작하려면 일찍 일어나 준비를 하고 나가야 합니다. 학교에 등교를 하거나, 출근을 할 때 시간에 쫓겨서 분주하게 뛰어다니는 사람보다는 차분하게 하루를 시작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은 하루를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로, 책읽기를 좋아해야 합니다. 하루에 책을 일정분량만큼 꾸준히 읽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무슨 일을 하더라도 그 상황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부분에 있어서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처음에는 잘 알지 못하지만 꾸준히 독서량이 쌓이고 다양한 분야의 서적들을 탐독하며 폭넓은 사고와 이해력을 가진 이들은 유연한 사고와 대응력을 가지게 됩니다. 매일매일 독서하는 습관을 가진 이들에게는 그만큼 사회적으로도 성공할 수 있는 기회들이 더 많이 주어지게 될 것입니다.

 

세번째로,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고 흥미를 느껴야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어렵게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 더욱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데 말처럼 쉽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통해 살아간다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성장하고 성공해 나가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많은 분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가고 있을 것입니다. 때로는, 삶에 있어 생계를 책임지고 현재 할 수 있는 것을 하다보니 시간은 흘렀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삶을 책임지기에는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떤 상황을 막론하고 할 수 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것은 어떤 상황에서든지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고 흥미를 느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설령 지금 당장 하는 일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할지라도 그 일은 소중한 가족들의 삶을 키워나가는 귀중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우선,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고 흥미를 느껴 더욱 좋은 결과와 상황을 만들어 내고, 더 나아가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고 천직으로 여길만한 일에 시간과 노력을 들여 자신을 대표할 수 있는 일로 만들면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라도 지금 현재의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고 흥미를 느껴서 자신을 발전시켜 나가야 하는 것입니다.

 

네번째로,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합니다. 성공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습관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법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힘들고 지칠때도 있고, 때론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고, 하기 싫을 때도 있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마음상태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 상대방에게도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게 되어서 더욱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공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상황에서든지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습관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인사성이 밝아야 합니다. 인사성이 밝다는 것은 예의가 바르다는 것을 말합니다. 평소에 밝은 표정으로 웃으며 인사를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퍼트리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항상 성공한 사람들은 인사성이 매우 밝고 항상 웃는 얼굴로 상대방을 대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좋지 않은 일도 있을 수 있지만, 언제나 침착하고 밝은 모습을 유지하며 사람들에게 다가가 먼저 인사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좋아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여섯번째로, 겸손해야 합니다. 사람은 모든 일이 잘 풀릴 때도 있으며, 하는 일마다 쉽게 풀리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항상 모든 일이 잘 될 경우에는 강한 자신감에 넘쳐 거만하게 보이게 될 경우도 있습니다. 설령 자신은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자신도 모르게 그런 모습을 보이게 되기도 합니다. 항상 모든 일에는 성공과 쇠퇴의 시기가 있습니다. 모든 일이 잘 되고 있을 때는 주변의 모든 도움에 감사를 표하면서 항상 겸손함을 유지하며 살아간다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성공을 기대하게 될 것입니다. 겸손해야 한다는 것은 모두가 잘 알고 있습니다. 삶 속에서 항상 밝고 긍정적이며 겸손한 사람이 되어야합니다. 그렇다면, 성공은 어느 덧 가까이 와 있을 것입니다.

 

일곱번째로,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 일어나는 일들을 모두 머릿속으로 기억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메모를 하는 습관을 들이면 중요한 일을 놓치지 않게 되고, 이전에 있었던 일도 다시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과거에 적어 두었던 메모를 보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기도 하고, 중요한 일들에 우선 순위를 매기며 처리해 나갈 수도 있습니다.

 

 위 일곱가지 외에도 성공하는 사람들은 더욱 좋은 습관을 많이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 일곱가지의 좋은 습관을 몸에 베는 것 만으로도 성공하게 될 것입니다. 좋은 습관을 들이고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일을 늘려가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 됩니다.

 

 누구나 알고는 있지만 간과하기 쉽고 잊기 쉬운 성공습관 7가지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성공은 항상 우리의 곁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