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Blog Tips

[TIP]초보블로거가 포스팅을 잘 하는 법은 부담없이 쓰기 시작하는 것이다.

by 머니뉴스 2015. 3. 28.
반응형
초보블로거가 포스팅 잘 하는 법은 부담없이 쓰기 시작하는 것이다.

 

트래픽은 포스팅 갯수가 많지 않으면 올라가지 않는다. 포스팅을 잘 하려면 포스팅을 많이 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편안하게 글을 쓰는 것이 필요하다. 부담없이 글을 쓰다보면 자연스럽게 포스팅수가 늘어나게 된다. 포스팅이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방문자수도 늘어나게 된다. 방문자수가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블로그순위와 블로그지수가 높아지게 된다. 하지만, 초보블로거들은 글을 쓰는 것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무엇을 쓸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단 부담없이 써서 포스팅수를 늘리는 실천이 요구되는 것이다.

 

 초보블로거들은 자신이 어떤 컨셉과 방향으로 적어야 할 지에 대해서도 분명하지 않고 다른 블로그를 보면 너무 잘 쓰여진 글들이 많아 보이기 때문에 쉽게 쓸 엄두를 내지 못한다. 특히 문체에 대해서도 고민하게 된다. '~이다'라고 해야할지 '~입니다'라고 해야 할지도 분명하지가 않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일단 글을 써야한다는 것이다. 글을 쓴다는 것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수단에 해당한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하더라도 자신이 편하게 느껴지는 대로 쓰다보면 블로그의 주제나 방향이 정해지기 시작한다. 처음부터 잘 하는 블로거는 없다(가끔 특별한 경우는 있을지 모르지만) 모두가 시간을 들여 많은 포스팅을 반복해 쓰면서 다듬어진 실력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더 나은 포스팅을 해 나가는 것이다. 

 

 초보블로거들은 일단 포스팅 갯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처음부터 아주 뛰어난 글을 쓸 수 있고 표현하는 것에 익숙하다면 아주 고품질의 전문블로거가 될 수 있겠지만, 글쓰는 것도 힘들고 도무지 무슨 이야기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분들은 일단 쓰고 보는 것이다. 쓰면서 모든 글은 수정해가면 된다. 발행을 계속 해나가면 포스팅 갯수를 늘려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리 글을 잘 쓰더라도 오랜 시간이 지나도록 포스팅갯수가 늘어나지 않으면 트래픽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매일매일 꾸준히 한개이상의 포스팅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처음부터 너무 멋진 글을 쓰려고 매달리지는 않았으면 한다. 편안하고 진솔하게 쓰는 글이 더욱 가깝게 느껴지는 것이다.

 

 

초보블로거는 부담없이 포스팅을 하는 것에 익숙해져야 한다.

포스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블로그에 방문해 댓글도 남기면서 흔적을 남겨야 한다.

③ 우선은 생각나는대로 적어나가야 한다.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능숙한 포스팅을 하게 된다.

<일단 포스팅하라>

 

 

 

 

 글을 잘 쓰는 사람들은 말을 길게 늘어놓지 않는다. 간단하고 명료하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한다. 다양한 수식어구를 사용해서 멋지게 보이려고 하지마라. 다만 진심이 느껴지는 말투를 사용하여 편안하게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라. 어느덧 시간이 흐르고 포스팅갯수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능숙한 블로거가 되어 있을 것이다.

 

 편안하게 글을 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괜히 과장된 말투로 무언가를 포장하려고만 한다면 좋은 글은 써지지 않는다. 시간을 두고 지속적으로 고쳐나갈 수 있는 것이 블로그의 장점이기 때문이다.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는 내용들을 이야기하듯 적어나가면서 자신만의 이야기공간을 만들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