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ife & Travel

감성에 길을 묻다.

by 머니뉴스 2014. 10. 23.
반응형
수년간 지속되어온 시도와 좌절 속에서 내면을 한 층 깊이 들여다 보고자 하는 간절한 바램이 있어왔다.

진정으로 자신이 가질 수 있는 강점과 소질과 관심이 무엇인지를 찾아낸다는 것이 정말 쉽지 않은 여행이란 것을 뼈저리게 실감한다.

7년여의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자신의 진정한 욕구를 찾아내지 못하고 있는 것을 보면 자신을 알아간다는 것은 진정 자신을 찾아가는 수 많은 시도 속에서 만들어져 가는 과정인 것을 깨닫게 된다.

아주 작고 시작하기 쉬운 일부터 해나가면서 점진적으로 실제 반응에 따라 계획과 목표를 수정해 나가는 것이 가장 빠른 시간에 결과를 만들어 가는 것이 될 것이다.

실행과 직관에 따른 분석과 수정. 그리고 개선된 행동의 지속으로 결과를 하나씩 만들어 가는 것이다.

가만히 감성에 기대어 자신에게서 들려오는 무의식의 소리에 주의깊게 귀 기울여야 한다.

글을 써나가는 것도 마찬가지다. 내면에서 들려오는 목소리에 집중하여 자신을 발견해 나가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독창성과 스타일을 찾아가는 것이다.

내면에 들려오는 메세지에 귀를 기울여보자. 그리고 자신이 가진 장점이 무엇인지 찾아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자신만의 독특한 강점은 무엇이 될 수 있을지 생각해보자. 아주 작은 강점들을 조합해보면 남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감성에 귀를 기울여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찾아보는 것은 아주 좋은 여정이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