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철 귤껍질의 7가지 활용법

by 머니뉴스 2021. 11. 14.
반응형

요즘 귤껍질 많이 버리고 계시지 않나요? 저도 오늘만 해도 귤을 10개가량 먹은 것 같네요. 겨울이 다가오면 비타민 섭취를 위해서도 먹고 수분 섭취를 위해서도 먹고 맛있고 시원하게 먹기 위해서도 먹게 되는 게 귤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요즘은 귤이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서 많이 먹게 됩니다. 이때 많이 나오는 귤껍질을 그냥 버리지 마시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귤껍질 7가지 활용법

귤껍질 차

귤껍질에는 항암제가 들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차로 우려내서 마시면 아주 좋다고 하네요. 다만 귤을 드시기 전에 식초나 베이킹소다로 잘 닦아서 드신 껍질로 사용하셔야 농약성분이 제거되니 그 점 잊지 않으시면 좋겠네요. 잘 씼겨진 귤껍질을 사용하여 차로 우려내어서 드시면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어서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귤껍질을 활용해서 맛있는 차로도 한번 드셔 보시길 바라요.

 

 

헤어 에센스

머리를 감으신 후 머리를 헹굴 때 귤껍질을 우려낸 물을 린스처럼 사용하면 헹구시면 머릿결이 한결 부드러워진다고 해요. 부드러운 머릿결로 만들어주는 귤껍질의 효과 정말 버릴 데가 없는 귤껍질의 효과네요.

 

그릇 닦기

그릇에 낀 때를 제거할 때 귤껍질 안쪽에 소금을 묻혀서 그릇을 닦아내면 때가 말끔히 제거된다.  귤껍질로 사기그릇을 닦으면 윤기가 반짝반짝 난다고 하네요. 귤껍질의 아주 탁월한 효과 아닌가 생각되네요!! 반짝반짝 윤기 나는 그릇~ 생각만 해도 깔끔해지는 느낌이네요.

 

탈취제

어릴 적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항상 귤껍질 선반 위에 놓으시고 한가득 말리시던 기억이 나네요. 귤껍질을 말리면 향이 좋아서 둔다고 하시던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말린 귤껍질을 잘라서 망에 넣고 냄새나는 곳에 놓아두시면 고약한 냄새가 사라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간단하게 냄새를 제거하실 수 있답니다.

 

귤껍질 식용유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세척해서 귤은 맛있게 드시고 귤껍질을 준비해 주세요.

귤껍질 식용유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는 귤꼅질, 식초, 식용유입니다.

  • 1. 귤껍질에 식초 3큰술을 넣고 손으로 잘 씻어 주세요.
  • 2.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500ml를 넣은 뒤 약 7~8분가량 끓여주세요

간단하죠? 이렇게 귤껍질 식용유가 완료되었습니다.

상큼한 귤의 향기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귤껍질 식용유는 지방제거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가스레인지 기름때 제거

귤껍질은 가스레인지에 낀 기름때를 말끔히 제거해 줄 수 있답니다. 

어떻게 귤껍질을 활용하여 가스레인지의 기름때를 지울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귤껍질을 물에 넣고 약20분가량 끓여주세요 
  • 귤껍질 끓인 물을 식혀주세요
  • 이제 분무기에 담아 사용하세요 ㅎㅎ

정말 간단하죠? 귤껍질을 20분 가량 끓여서 식힌 뒤 그 물을 분무기에 담아서 뿌려서 사용하시면 말끔하게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천연 가습기

귤껍질은 많은 수분을 가지고 있어서  바구니에 담아서 집안 여기저기 놓아두시기만 해도 천연 가습기의 역할을 한답니다. 특히, 얇게 채를 썰어서 놓아두시면 향이 더욱 많이 난다고 하네요. 귤껍질을 담아 냄새가 나는 신발장, 화장실 등에 놓아두시면 냄새도 제거되고 귤의 달콤하고 상큼한 향도 느끼실 수 있답니다.

 

겨울철이 다가오면 맛있고 상큼하고 시원하고 비타민이 풍부한 귤을 맛있게 드시고 난 후 귤껍질을 버리지 마시고 다양한 방법으로 잘 활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귤에는 100g당 44mg의 비타민C가 들어 있고요. 귤 2~3개를 드시면 성인 기준 일일 비타민C 권장량 100mg을 채울 수 있다고 하니 맛있는 귤도 많이 드시고 면역력도 높이시고 건강한 겨울을 나시기 바랄게요. 또한 귤껍질의 다양한 활용법도 한가지씩 실천해 보시고 상큼한 겨울 보내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