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매년 3월 8일은 세계여성의 날입니다.

Posted by HeyGroove 타키온B
2017.03.07 22:24 SOCIAL/News

세계여성의 날. 2017년 3월 8일 


On International Women's Day, March 8th, women and our allies will act together for equity, justice and the human rights of women and all gender-oppressed people, through a one-day demonstration of economic solidarity.

ARE YOU IN?


https://www.womensmarch.com/womensday 홈페이지 글중에서.


3월 8일 국제여성의 날에, 여성과 우리의 동맹국들은 경제 연대시위를 하루 동안 보여줌으로써, 여성과 모든 성에 억압당한 사람들의  평등, 정의 인권을 위해 함께 행동할 것 입니다.


당신은 거기에 있나요?


위키백과사전에는 아래와 같이 여성의 날에 대해 적고 있습니다.



1975년부터 유엔에 의하여 매년 3월 8일을 세계 여성의 날로 공식이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1909년 사회주의자들과 페미니스트들에 의해 정치적 행사로 시작되었고, 1910년 알렉산드라 콜론타이와 클라라 체트킨에 의해서 세계적 기념일로 제안된 후에 공식적으로 지정이 되기까지 65년의 시간이 걸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908년에 열악한 작업장에서 화재로 불타 숨진 여성들을 기리며 미국 노동자들이 궐기를 한 날을 기념하여 1909년 2월 28일에 첫 번째 '전국 여성의 날'을 미국에서 선포하였고, 이에 영감을 얻은 유럽에서 1910년 8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국제여성노동자회의에서 독일 여성운동가 클라라 제트킨이 여성을 권리를 주장하기 위한 '여성의 날'을 제안했고, 이에 힘입어 이듬해 1911년 3월 19일 오스트리아, 덴마크, 독일, 스위스 등에서 참정권, 일할 권리, 차별 철폐 등을 외치는 첫 번째 '세계 여성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합니다.



세계여성의 날은 여성의 자유, 참정권, 인권 등의 정치적 문제를 중심 주제로 삼고 있으며, 국제적인 여성들의 투쟁에서 이어지는 정치적 , 사회적 자각을 잘 드러내주는 행사로 자리잡았습니다. 


<튤립-Tulips>


한국에서는 제 33회 한국여성대회 기념식 및 성평등 정책토크를 한다고 합니다.


일시: 2017.3.8  오전 11시~오후 12시 30분.

장소: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예정)

TEL:02.313.1632


우리 사회가 가지는 성별에 따른 불평등을 해소하고자 많은 이들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생각만큼 사회적 여건이 좋아지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여성으로써, 직장생활을 하고 육아를 병행하며 주부이자 며느리로써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것은 녹록치가 않습니다.

남성들도 쉽지 않은 마당에 여성들이 감당하고 있는 많은 일들은 그저 인내만은 요구하는 것만 같습니다.


예전보다는 확실히 우리나라가 발전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삶은 더욱 팍팍해져만 갑니다.

마음놓고 아이를 키우고, 여성으로써 안정감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는 전세계 여성들의 바램을 나타내는 날이 바로 2017.3.8 입니다. 매년 3월 8일은 세계여성의 날로서 기념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여성들을 위한 날입니다.

 International Women's Day

를 생각하면서 적어보았습니다.


세상의 모든 여성들을 위한 날이 내일이라는 것도 알아두는 것도 사회적 관심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