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브랜딩 가능한 도메인네임 정하는 방법

Posted by HeyGroove 타키온B
2017.03.29 09:45 BLOG/Blog Tips

브랜딩 가능한 도메인네임 정하는 방법

 우리는 항상 온라인 매체가 쏟아내는 정보속에서 살아간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인터넷 도메인을 접하고 살게 된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구글, 다음, 네이버, 아마존, 이베이, 알리바바등 수 많은 온라인 기반의 기업이 만들어내는 정보들을 통해서 일상을 살아가고 있다. 그렇다면, 기업이든 개인이든 자신을 알리고 브랜딩하고자 한다면 그에 적합한 도메인 네임이 있어야 할 것이다.


브랜딩 가능한 도메인네임을 정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1  잠재적인 방문자가 혼란스럽지 않게 명확해야 한다. 검색엔진에서 찾지 않을 수 있을 정도로 단순해야 한다.


2  기억하기 쉽고 음절이 짧고 익숙한 원래의 이름을 생각해내야 한다.  우리에게 익숙하고 기억하기 쉽고 음절이 짧은이름을 생각해보자. 다음,네이버,옥션,이베이,아마존,야후,구글등이 있다. 그 외에도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을 찾을 수 있다. 


3  'com' 이름이 가진 장점을 내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상위 검색에 드는 100개의 사이트중 90개는 'com' 이름을 가지고 있다. 가급적 'com' 이름이 가질 수 있는 이 점을 가질 수 있는 도메인을 생각해 내자.


4  도메인 이름의 품질을 상호 확인하고 결정해야 한다. Domometer를 개인모드로 사용하여 도메인명의 품질 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C+ 이상의 모든 것은 보통 좋은 도메인 이름으로 간주된다.


5  선호하는 도메인 등록사이트를 방문하라 . 열심히 고민하고 연구하여 만든 멋진 이름이 이미 있다해도 낙담하지 말자. 자신이 가진 도메인 지정 지침을 이메일로 보내 가족과 친구들을 초대하여 참여하도록 할 수 있는 기회이다. 프로젝트에 투자하지 않은 사람이 완벽하고 사용가능한 이름을 제안하면 놀라지 말자.





저작자 표시
신고

Tag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