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Entertainment

블랙핑크 리사, 美 라디오 차트 3주째 차트인 유지

by 머니뉴스 2022. 1. 5.
반응형

블랙핑크리사블랙핑크리사
블랙핑크리사

블랙핑크 리사, 美 라디오 차트 3주째 차트인 유지

블랙핑크 리사가 미국 라이드 시장에서 K-POP 여성 아티스트로서 신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지난 4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서 전한 바에 따르면 리사의 솔로 앨범에 수록된 곡 'MONEY(머니)'가 1월 3일(현지 시간) 발표된 미국의 빌보드 팝 에어플레이 차트(Billboard's Pop Airplay Chart)에서 35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팝 에어플레이 차트는 미국 내에서 진행되는 약 160개 주요 라디오 방송국의 주간 방송 횟수를 집계하여 그에 따른 순위를 매기는 차트입니다. 전통적인 방식의 현지 대중매체를 통해 방송되는 것이므로 비영어권 가수들에게는 진입 장벽이 여전히 높은 것인 상황에서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여 3주째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더욱 의미 있다고 하겠습니다.

 

블랙핑크 리사 데뷔전 수상이력

리사의 본명은 라리사 마노반 (개명 전 이름: 쁘란쁘리야 마노반(ปราณปรียา มโนบาล))입니다. 1997년 3월 27일 출생입니다. 4살 때 처음으로 댄스 강좌를 수강했던 블랙핑크의 리사는 어리 시절부터 수많은 댄스 경연 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2009년 9월 채널 9에서 LG 엔터테인먼트 밀리언 드림 사난 월드 방송에 참가를 하였고 그 해 '스페셜 팀'상을 수상을 한 이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2009년도 초에는 모랄 프로모션 센터에서 주최하였던 TOP 3 GOOD Morals of Thailand' 대회에서 학교 대표로 노래 경연 대회에도 참여를 하였는데 여기서도 2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2010년 리사는 태국에서 YG엔터테인먼트에서 주최한 오디션을 보았습니다. 4,000명의 수많은 지원자들 중에서 유일하게 합격하였고, 2011년 4월 11일에 YG엔터테인먼트 창립 이후 첫 외국인 출신 연습생이 되었습니다.

 

 

블랙핑크리사블랙핑크리사블랙핑크리사
블랙핑크리사

블랙핑크 그룹 활동

2016년 8월 연습생으로 같이 생활했던 지수, 제니, 로제와 함께 블랙핑크로 가요계에 데뷔를 하게 됩니다. 8월 8월 오후 3시 모스 스튜디오를 통해 데뷔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고 싱글 앨범 SQUARE ONE을 발표하였고 타이틀곡인 '붐바야'와 '휘파람'의 뮤직 비디오를 공개하여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데뷔 음웜을 공개한 후 4시간 만에 신곡 '휘파람'이 대한민국 전체 음원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습니다. 

 

2021년, 블랙핑크 그룹에서 솔로로 데뷔 그리고 차트진입 

이렇게 시작된 블랙핑크의 리사는 2021년 솔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때 발매한 음반이  <LARISA>입니다.  여기에 수록된 두 번째 곡인 <MONEY>가 9월 음원이 나온 이 후 3개월이 지난 시점에 해당 차트에 처음으로 톱 40에 진입을 한 뒤 지속적인 상승세를 타고 있는 상황에서 3주째 차트인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K-POP 여성 아티스트로선 최초이며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지난 21년 11월 24일경 블랙핑크의 리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요즘과 같은 시기에 특히 해외활동이 쉽지도 않은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좋은 신기록을 세우게 되어서 더욱 의미 있는 성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후로도 블랙핑크이자 솔로 가수인 리사의 더욱더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여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