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TIP] 예약포스팅으로 최소 1일 2포스팅을 유지하자.

Posted by HeyGroove 타키온B
2015.03.29 23:33 BLOG/Blog Tips

 블로그 관리 경험이 풍부한 분들은 이미 포스팅에 대한 감각과 노하우가 있어서 1일 10개의 포스팅을 쉽게 하기도 합니다. 단기간동안 집중적으로 포스팅을 하면서 많은 방문자가 발생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알 고 있습니다. 그러나, 초보블로거에게는 1일 2포스팅도 쉽지는 않습니다. 간단하게 쓴 글부터 쓰려고 하지만 어떤 주제로 이야기를 해야할 지도 고민해야 할 부분입니다. 자연스럽게 포스팅에 소요되는 시간은 늘어나고 1일 1포스팅을 하는 것도 어렵기만 합니다. 한개의 포스팅을 하는데도 2~3시간이 훌쩍 지나가기도 합니다. 1일 2포스팅을 하는 것은 부담스럽기만 합니다. 한 자리에 앉아서 단번에 2개의 포스팅을 하려다 보면 조금은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초보블로거에게는 말이죠~*^^*

 

 오늘부터라도 포스팅에 대한 부담을 줄 일 수 있도록 예약포스팅 기능을 활용해 보는 것을 어떨까요?

뭐~ 특별한 기능은 아니라서 쉽게 활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글쓰기 모드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예약>버튼만 클릭해 주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어려운 것은 전혀 없지 않나요? 많은 분들이 예약기능을 사용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글을 작성한 후 원하는 시간에 발행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이 기능이 있어서 최소 1일 2포스팅을 하는 것이 더욱 쉬워지는 것 같습니다. 활용빈도가 정말 높은 기능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말 간단한 블로그 관리팁 중 하나죠? ㅎㅎ

 

 포스팅을 하면서 저장을 해 놓고 예약발행시간을 정해 놓고나서 1~2시간이 지나고 난 뒤 다시 글을 읽어보면 뭔가 어색한 부분이 보이기도 합니다. 더 추가해야 할 내용은 없는지 문맥에 맞지 않게 이상하게 글이 쓰여지지는 않았는지등... 시간차를 두고 다시 글을 읽어보면 고쳐야 할 부분이 더욱 쉽게 찾아지기도 합니다.

 

 새롭게 글을 다시 고쳐 쓰면서 포스팅의 완성도를 높혀 갈 수도 있는 장점도 있으며, 원하는 시간대에 발행할 수 있는 점 또한 정말 좋은 부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시간이 여유롭다면 예약기능을 활용해서 1일 3포스팅까지 늘려나가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자신이 게재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면서 동시에 글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완성한 글이 아닐 경우에는 발행하기 전 수정하는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여러개의 포스팅을 동시에 써 놓고 일정시간에 맞춰 수정하면서 완성도를 높아갈 수 있게 도와 주는 정말 유익한 기능입니다. 매일매일 꾸준히 쌓인 포스팅으로 1일 방문자수를 1000~3000명 정도로 늘려간다면 블로그를 관리하는 재미도 더욱 커지리라 생각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