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Blog Tips

[TIP] 예약포스팅으로 최소 1일 2포스팅을 유지하자.

by 머니뉴스 2015. 3. 29.
반응형

 블로그 관리 경험이 풍부한 분들은 이미 포스팅에 대한 감각과 노하우가 있어서 1일 10개의 포스팅을 쉽게 하기도 합니다. 단기간동안 집중적으로 포스팅을 하면서 많은 방문자가 발생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알 고 있습니다. 그러나, 초보블로거에게는 1일 2포스팅도 쉽지는 않습니다. 간단하게 쓴 글부터 쓰려고 하지만 어떤 주제로 이야기를 해야할 지도 고민해야 할 부분입니다. 자연스럽게 포스팅에 소요되는 시간은 늘어나고 1일 1포스팅을 하는 것도 어렵기만 합니다. 한개의 포스팅을 하는데도 2~3시간이 훌쩍 지나가기도 합니다. 1일 2포스팅을 하는 것은 부담스럽기만 합니다. 한 자리에 앉아서 단번에 2개의 포스팅을 하려다 보면 조금은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초보블로거에게는 말이죠~*^^*

 

 오늘부터라도 포스팅에 대한 부담을 줄 일 수 있도록 예약포스팅 기능을 활용해 보는 것을 어떨까요?

뭐~ 특별한 기능은 아니라서 쉽게 활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글쓰기 모드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예약>버튼만 클릭해 주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어려운 것은 전혀 없지 않나요? 많은 분들이 예약기능을 사용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글을 작성한 후 원하는 시간에 발행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이 기능이 있어서 최소 1일 2포스팅을 하는 것이 더욱 쉬워지는 것 같습니다. 활용빈도가 정말 높은 기능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말 간단한 블로그 관리팁 중 하나죠? ㅎㅎ

 

 포스팅을 하면서 저장을 해 놓고 예약발행시간을 정해 놓고나서 1~2시간이 지나고 난 뒤 다시 글을 읽어보면 뭔가 어색한 부분이 보이기도 합니다. 더 추가해야 할 내용은 없는지 문맥에 맞지 않게 이상하게 글이 쓰여지지는 않았는지등... 시간차를 두고 다시 글을 읽어보면 고쳐야 할 부분이 더욱 쉽게 찾아지기도 합니다.

 

 새롭게 글을 다시 고쳐 쓰면서 포스팅의 완성도를 높혀 갈 수도 있는 장점도 있으며, 원하는 시간대에 발행할 수 있는 점 또한 정말 좋은 부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시간이 여유롭다면 예약기능을 활용해서 1일 3포스팅까지 늘려나가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자신이 게재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면서 동시에 글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완성한 글이 아닐 경우에는 발행하기 전 수정하는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여러개의 포스팅을 동시에 써 놓고 일정시간에 맞춰 수정하면서 완성도를 높아갈 수 있게 도와 주는 정말 유익한 기능입니다. 매일매일 꾸준히 쌓인 포스팅으로 1일 방문자수를 1000~3000명 정도로 늘려간다면 블로그를 관리하는 재미도 더욱 커지리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