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Blog Tips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Flickr 공유이미지 사용하기

by 머니뉴스 2014. 11. 29.
반응형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Flickr 공유이미지 사용하기

블로그에 글을 쓰려면 해당 게시물의 성격에 맞는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적절한 이미지를 구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것 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직접 사진을 찍거나 일러스트레이터나 포토샵등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그 외에 좋은 방법으로는 저작권이 공유된 이미지를 찾아서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저작권이 공유된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 Yahoo에서 제공하는 Flickr 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lickr이미지 사용하는 방법

1. https://www.flickr.com/ 으로 접속합니다.

2. Flickr를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 Flickr에 가입합니다.

  - 가입시 yahoo ID가 만들어집니다.

   - yahoo ID가 만들어지면 1TB용량의 저장공간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자유롭게 자신만의 저장공간으로 활용하면서 이미지와 동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3. 가입이 완료되면 홈페이지의 우측상단에 검색란이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하면 수만가지 이미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4. 검색후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찾은 후 해당이미지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5. 검색된 이미지의 우측 하단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HTML 또는 Embed 모드의 링크주소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크기를 선택하신 후 HTML모드 또는 Embed모드의 링크를 선택하여 <Ctrl+C>를 이용하여 저장해 둡니다. 

- 참고로, 필자의 경우는 HTML 모드를 선택하였습니다.

6. 티스토리의 글쓰기모드 우측상단의 HTML모드를 클릭하여 해당주소를 <Ctrl+V>로 붙여넣기 합니다.

- 해당주소를 붙여넣기 한 후 다시 HTML모드를 클릭하여 해제합니다.

7. HTML모드를 해제한 후 링크된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미리보기를 통하여 해당사진이 이상없이 적용되었는지를 확인한 후 포스팅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8. 콘텐츠에 적합한 이미지를 검색하여 적절하게 사용해 유익한 블로그로 만들어가시면 됩니다.

오늘은 Flickr의 이미지를 검색하여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공유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