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ife & Travel

실패를 극복하는 법 - 끈기는 재능을 이긴다.

by 머니뉴스 2015. 3. 30.
반응형
실패를 극복하는 법

 

사람들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성공과 실패를 겪게 된다. 성공하는 것은 성취감을 주지만, 실패는 많은 아픔과 상처들을 느끼게 한다. 모든 일이 잘 되고 있을 때는 내 삶에 이런 일들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예상하지 못한다. 순조로운 상황에서는 모든 행동에 있어 제약이 적기 때문에 부담없이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열심히 하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상황이 달라지고 나면 쉽게 할 수 있던 일도 하지 못한다. 돈을 벌기 위해서 자신에게 주어지는 일은 얼마든지 할 수 있지만 자력으로 무언가를 시도하고 키워나가기에는 역부족인 상황들이 발생하는 것이다.

 

끈기는 재능을 이긴다.

 

 승승장구 할 때는 잘 모르지만 일이 잘 되지 않을 때는 많은 끈기와 인내가 필요한 것을 알게 된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오래 참고 묵묵히 견뎌내는 힘이 필요한 것이다.

 

 월트 디즈니는 출판사에 만화 원고를 찾아가서 취직 자리를 구했지만 매번 거절만 당했다. 갈 곳이 없어 거리를 방황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지나가던 목사님이 다가와 방황하고 있는 이유를 물었다. 상황을 들은 목사님은 일자리를 찾을 때까지 교회 창고에서 지내도 괜찮다으니 지내라고 하셨다. 갈 곳도 없었던 그에게 큰 도움이 되어 준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목사님은 이렇게 말하였다. "다른 사람은 버려도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사랑하고 계신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용기를 가지십시오."

 

 창고는 허름하였으나 그의 꿈을 다시 키울 수 있게 된 사무실이자 안신처가 되었다. 월트 디즈니는 용기를 잃지 않고 열심히 그림을 그리며 꿈을 키워나갔다. 그런데 창고에는 쥐가 너무 많았다. 어느 날 창고 안에 있는 쥐를 보면서 만화 주인공으로 그려 보자는 생각이 순간 떠올랐다. 전혀 생각지도 못하던 상황에서 떠올랐던 아이디어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미키 마우스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그는 이 그림 하나로 엄청난 부자가 되었고 지금의 '디즈니랜드'가 만들어 지게 된 것이다.

 

성공한 이들은 실패는 용서하지만 포기는 용서하지 못한다.

 

"포기하지 마라,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 성공하기 위해 가져야 할 생각 >

1) 실페는 우리 인생에서 아주 작은 순간에 불과하다.

2) 항상 이기는 생각을 하라.

3) 결코 포기하지 마라.

4) 승리하면 조금 배울 수 있고, 패배하면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하지만 포기하면 아무것도 배울 수 없다.

 

 

 

 오그 만디노는 말한다. "실패하지 않았다는 것은 노력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실패를 경험하는 사람들은 적극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무언가를 계속 도전하는 과정 속에서 실패를 경험하게 되는 것이다.

 

 스티브 잡스는 이렇게 말했다.

 

"실패의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만이 진짜 예술가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50퍼센트의 실패 확률을 갖기 마련이다.

 어떤 일을 하는데 100퍼센트 확신이 있다면 누가 못하겠는가?

 누군가는 두려움을 향해서 용기있게 나아가는 반면

 누군가는 미리 겁을 먹고 도전조차 하지 못하고 피하기 마련이다.

 그 작은 시작의 차이가 엄청난 결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 세상은 나날이 변하고 있다. 사람도 매일 변하고 있다. 혁신은 노력한 1000가지에 대해서 '아니오'라고 말하는 데서 나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