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작은 행동이 이끄는 힘과 정확한 언어사용에 따른 성취의 연관성

by 머니뉴스 2014. 12. 2.
반응형


작은 행동이 이끄는 힘과 정확한 언어사용에 따른 성취의 연관성

행동에 관련한 작은 글을 적어본다.

어려운 꿈을 이루려면 매번 옳은 길로 인도하는 걸음으로 오늘을 시작해야 한다. 셰익스피어는 "행동은 웅변이다."라고 말했다. 더 크고 풍성한 성공으로 가는 화려한 행동으로 오늘을 시작하자.

덧붙여 <성공을 위한 점검 요소>를 옮겨보았다.

<성공을 위한 점검 요소>

△ 기대치를 높히지 마라.
△ 진척 정도가 미미해도 만족하라.
△ 실행 후 스스로를 보상하고 격려하라.
△ 거부감이 강하면 한 발 후퇴하라.
△ 얼마나 쉬운지를 스스로에게 상기시킨다.
△ 큰 목표가 아닌 초과 달성에 에너지를 쏟아라.

실행하는 부분에 있어서 항상 겪고 있는 문제점들은 지키기 어려욱 어마어마한 결심과 목표들에서 기인한다. 지키기 어려운 결심과 목표들은 내려놓고, 적지만 의미있는 시도와 실행을 하는 것을 생활화하면 실행의 파워가 생긴다.

스스로에게 너무 과한 목표를 부여하지 말고, 실천 가능한 행동들을 의미있게 확장시키는 '작은 습관'을 들이는 것에 힘을 쏟아야한다.

작은 행동과 실천이 부르는 기적같은 변화의 결과들을 알게 된다면, 막연하고 손에 잡히지 않는 목표들로 인해 쏟아버렸던 노력과 시간들을 한 곳으로 모으는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작은 행동과 더불어 정확한 언어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정확한 언어는 사람들을 유익한 방향으로 이끄는 능력이 있다. 반대로 부정확한 언어는 우리를 엉뚱한 방향으로 이끌 수 있다.

조지 오웰은 말했다. "생각이 언어를 더럽히듯 언어도 생각을 더럽힌다."

우리는 정확학 언어의 중요성과 작은 행동과의 연관성을 인식하고 계획과 목표들을 세워야 한다.

자신이 무엇을 생각하고 원하는지 정확하게 글로써 표현하고 작은 행동 계획들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작은 행동을 더욱 의미있게 하기 위해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해 보는 행동으로 시작해보자. 그리고 차근차근 의미있는 행동으로 성취의 결과들을 쌓아가는 습관으로 만들어 삶을 변화시켜보는 것 또한 즐거운 일이 될 것이다.


반응형

'BUSIN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상과 현실이 충돌한다면 당신은?  (0) 2014.07.29
피로한 눈을 관리하는 방법.  (1) 2009.06.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