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Blog Tips

저작권 걱정없이 블로그에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 7가지

by 머니뉴스 2014. 7. 31.
반응형





저작권 걱정없이 블로그에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블로그에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적합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 중 가장 좋은 것은 자신이 직접 촬영하고, 편집하여 게재하는 것입니다그렇지만, 시간상의 이유에서든 공간적인 제약에 의해서건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들을 모두 준비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자신이 직접 촬영하거나 만들어낸 저작권에 걱정없는 이미지를 제외한다면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많은 블로거들이 아주 많이 사용하고 있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1. 세계최대의 이미지 공유사이트인 Flickr(플리커)에서 Creative Commons 라이센스 이미지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https://www.flickr.com/search/advanced/


2. 구글에서 검색하여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이미지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http://www.google.co.kr/imghp?hl=ko&tab=wi 

--> 구글이미지에 접속하여 저작권에 지장이 없는 이미지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뉴스뱅크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에서 2007년 TCN계열사에 의해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http://image.newsbank.co.kr/


4. CCL전문검색엔진인 렛츠씨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letscc.net/


5. 위키피디아커먼즈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약 2천만개이상의 이미지와 동영상,음악등이 있습니다. 다만 한글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고 있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부분적으로 한글을 지원하고 있기는 합니다. 


6. 네이버에서도 CCL로 이미지를 찾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픽사베이는 퍼블릭도메인 그림을 올리는 사이트입니다. 10만개 이상의 그림과 벡터 이미지등 퍼플릭도메인에 속한 것은 모두 자유롭게 쓸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부분은 제휴업체에 속한 유료이미지가 있는데 수백달러에 달하는 비용을 지불하게 될 수 있도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7가지 방법이외에도 더욱 많은 방법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은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실만한 내용들을 위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알고 배워야 할 사항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스킨을 꾸미는 방법에서부터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시키는 방법과 수익을 창출하는 법외에도 글을 잘 쓰는 방법과 제목을 잘 만드는 법등 셀 수 없이 많은 것들을 배워야 하는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잘 하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루하루 꾸준히 포스팅을 지속하면서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하나씩 소화해 나가면서 자신의 노하우와 스킬로 만들다보면 시간이 흘러 좀 더 능숙하게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고 멋지고 누구나 부러워하는 그런 블로그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작권 걱정하지 않고 블로그에 이미지를 사용하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플리커




구글이미지




뉴스뱅크이미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