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Blog Tips

블로그에 컨텐츠를 규칙적으로 올려야 하는 이유.

by 머니뉴스 2017. 3. 1.
반응형


블로그에 컨텐츠를 규칙적으로 올려야 하는 이유.

우리는 1일 1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규칙을 세워서 실천하려고 합니다. 

그렇지만, 그게 쉽게 지켜지지 않습니다.

매일 매일 글을 올린다는 것 자체가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요구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빠트리지 않고 포스팅을 하겠다는 결심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쌓이기도 합니다.

막상 글을 올려 놓으니 아무도 내 블로그에 와서 글을 읽지 않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들은 대개 마음속에 이런 생각이 있을 것 입니다.

    • 블로그를 통해 매월 일정한 수입을 얻고 싶다.
    • 1일 방문자 300명이라도 넘어 보고 싶다. 그 다음은 1000명은 넘어야지!
    • 나 자신만의 컨텐츠를 발굴하고 싶다.
    • 지속적인 글을 써서 나만의 색깔을 만들고 싶다.
이런 생각들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일부는 해당될 수도 있고, 일부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일 1포스팅을 유지 한다는 것은 컨텐츠를 규칙적으로 블로그에 올리는 것과 같습니다.
자신의 컨텐츠를 발굴하는 과정의 노력을 하다보면 규칙적인 포스팅은 시작이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규치적인 포스팅을 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어떤 도움이 될까요? 


구글검색엔진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컨텐츠를 검색합니다. 자동적으로 좋은 순위에 랭크가 되면서 꾸준히 검색되게 됩니다. 꾸준히 올라오는 정보들을 위주로 걸러지게 되는 것 입니다. 구글에서는 애드센스를 통하여 광고주들의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만들어냅니다. 따라서 양질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가 있다면 더욱 좋은 상황이 되는 것이지요.

마구잡이로 쏟아내는 포스팅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사용자에게 유익한 정보들을 담고 있어 주길 기대합니다.  많은 정보를 담아내는 것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닙니다. 적절한 양의 정보를 전달하고 보여 주어야 합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간결하게 정리해서 올려주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블로그에 컨텐츠를 규칙적으로 올리는 것은  검색노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많은 스킬들을 가지고 있다면 좋겠지만, 그것보다 우선하는 것은 좋은 컨텐츠를 올려주는 것입니다.

좋은 글이 쌓여 갈수록 마찬가지로 애드센스 수익도 올라가겠죠? ㅎㅎ


블로그에 컨텐츠를 규칙적으로 올려햐 하는 이유에 대해 간단히 적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