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은 일을 만들어 가는 방법 찾아가기-시작편

by 머니뉴스 2014. 11. 16.
반응형
글을 쓰다보면 어떤 정보를 수집하여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에 대해 명쾌한 답을 내리기가 어렵다.

정체성을 가지고 글을 적을 것인가 아니면 시류에 따른 가십성 또는 순간적인 뉴스거리들을 적어야 하는 것일까 등으로 고민하게 된다.

첫번째로 주제와 소재 선정에 있어서부터 막히기 시작하는 것이다.

나의 경우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 그런 직업을 만들거나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아주 많이하게 된다.

독립을 하고 싶다는 생각도 아주 많이 한다.

그렇지만 이런 생각들을 현실로 옮기기에는 금전적 제약들이 따르게 된다.

그래서 결국은 생계를 해결하기 위해 직업전선에 나서게 된다.

이 상황을 탈피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하는 것이 좋을까를 생각하는데 그중에 아주 좋은 것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글을 쓰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렇지만, 정말 많고 많은 블로그들이 넘쳐나고 가십성글에서부터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전문적인 블로그까지 너무나도 많이 넘쳐나고 있는데 과연 내가 적는 이 블로그가 제대로 읽혀지고 운영될 수 있을까를 생각하게 되는 것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생각이다.

돈은 벌어야 하고 정보를 만들어내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도 살아갈 수 있는 그런 직업을 가지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일단은 IT와 친숙해지고 정보를 만들어내는 일에 익숙해져야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자신이 자유롭고 당당하게 독립할 수 있도록 준비기간을 두고 꾸준히 준비하고 실행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여러가지를 동시에 준비해야겠지만 그 중에서 꼭 필요한 것이 있을 것이다. 그것이 어떤 것인지 알아야 하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할 것이다.

무엇을 어떻게 알아야 하는지가 가장 중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나 역시 그런 일을 만들어가기 위해 고민하고 부대끼며 고생하고 있는 중이다.

무슨 일에 있어서건 실행으로 옮기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하는 도중에 그만두고 또 시작하고 다른 것을 또 시작하고 처음과 중간과정을 반복만 하다보면 제대로 된 한가지 결실을 맺지 못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그 와중에서도 내가 중요하다고 느끼는 거 중 하나가 독립이 가능한지의 여부이다. 내가 들이는 시간과 노력이 쌓여서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 수 있는 일이라면 우선은 가치가 있는 일에 속한다는 생각이 든다.

노력한 것에 비해 자신에게 아무것도 남지 않는 일이라면 핵심적인 역량이 빠진 일을 반복하고 살아가는 것인 수 있기 때문이다.

나 역시 그러한 삶에서 탈피하고 싶고 당당하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통해 살아가고 싶기 때문이다.

이제 그 일을 찾아가고 만들어가는 경로를 시간이 나는대로 적어보고자 한다. 행동과 반응에 따른 결과들을 바탕으로 조금은 더 현실성 있는 방법들을 가감없이 풀어내보고자 한다.

자유직업에 관한 글과 책을 종종 보게 된다.

나의 글을 그것들을 내 것으로 만드는 여정에 대한 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