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Blog Tips

[TIP] 다양한 주제로 포스팅하면서 방문자 늘려나가기.

by 머니뉴스 2015.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포스팅을 할까 생각을 하다가 이렇게 글을 씁니다. 항상 내 블로그에 어떤 글을 올려야 할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자신만의 뚜렷한 특징이 만들어지지 않았다면, 먼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만의 전문적인 분야를 가지고 포스팅을 하는 것은 아주 오랜 글쓰기 경력과 많은 글감이 있어야 가능한데, 블로그에 이제 시작하는 초보블로거에게는 힘든일입니다. 우선 블로그에는 다양한 글들이 올라와 있어야 합니다. 반드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만을 올려야 된다는 강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있다보면 포스팅에 대한 부담을 가지게 됩니다.

 

 자유롭게 글을 쓰는 형식을 가지되 좋아하는 글감을 가지고 조금씩 글을 써나가면서 포스팅을 해나가는 것이 편안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여기저기 블로그들을 방문하다보면 정말 잘 꾸며져 있고 전문가들처럼 보여서 나는 언제쯤 저렇게 할 수 있을까를 생각하게 됩니다. 막연하고 아주 먼 미래같이 느껴지다보니 포스팅에 대한 압박은 점점 커져만 가게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꾸준한 포스팅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1일 1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2일에 1포스팅을 하더라도 꾸준하게 글을 올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정기간동안 40건 이상의 글이 올라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방문자도 늘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매일매일 글을 올리려 하다보면 어떤 글을 써야할지에 대해 고민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로 오늘은 무엇에 대해 쓸까를 고민하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항상 내 자신의 글이 새로워야하고 유익해야만 한다는 갇힌 생각만 가지지 않는다면 얼마든지 자유롭고 다양한 글들을 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내 자신이 글을 썼느냐 쓰지 못했느냐의 차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자신에게 아무런 제약을 주지 않고 자유로운 주제로 쓸 수 있도록 해야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주제로 자유로운 포스팅을 해야합니다. 글을 잘 쓰기 위해서도 많이 써보는 과정이 필요하듯이 블로그에 다양한 컨텐츠들이 쌓이는 것도 수 많은 주제의 글들을 자유롭게 포스팅하는 과정에서 자신만의 값진 글들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누군가는 제약이 있는 상황에서 창의적인 발상이 나온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주어진 제약은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반대상황을 만들게 되는 것이기도 합니다.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포현할 수 있는 곳 또한 블로그가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자신만의 유익한 컨텐츠를 쌓아가는 과정을 거치면서 자신이 수집하고 가공해야 할 정보가 무엇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차츰차츰 글감을 다루는 솜씨가 늘어나게 되면서 다른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들을 포스팅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꾸준히 글쓰는 실력이 늘어나고 차곡차곡 포스팅이 쌓이다 보면 자연스럽게 방문자도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