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Blog Tips

한가지 주제의 글을 써라

by 머니뉴스 2017. 3. 31.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모든 분야에 대해서 쓰는 것은 자신의 모든 노력을 분산시키는 것과 같다.

세가지 이상의 주제를 쓰다 보면 온전하게 노력을 집중시키기 어렵다.  자신이 어떤 주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블로그 운영이 잘된 길로 가는지 잘못된 길로 가는지 알 수 있는 시점이 온다.

만약 당신이 한가지 주제로 100프로 온전히 노력을 기울여서 3개월간 꾸준히 글을 쓰다보면 성공적이건 그렇지 않건 이 블로그는 당신에게 훌륭한 자산이 되어준다.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에 대해 쓰는 것이 좋다.  자동차에 관해 쓴다거나,  핸드메이드 용품에 관해 쓴다거나 재테크에 관해서 쓰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한가지  주제에 집중해서 글을 써나가기 시작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한가지  주제에 쓰기가 힘들지도 모른다.  이것저것 떠 오르는 주제들이 많을 것이다.

한가지 또는 다양한 주제에 관해 쓰는 것은 오직 당신의 결정이다.  가끔씩 당신은 명확하게 결정하기 힘들어 할 수 있다.  실제로 자신의 주제와 아이디어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이것 저것 더 쓰고 싶어지기도 하기 때문이다.

나 또한 앞으로 그렇게 하고자 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한가지 주제에 대해 쓰다보면 하루에 하나 이상의 포스팅을 쉽게 할 수 있다.  이렇게 3개월간을 지속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트래픽은 증가하게 될 것이다.

트래픽을 올리기에 앞서 자신이 편안하게 쓸 수 있는 한가지 주제에 대해 리스트를 작성해 보자.  자연스럽게 좋아하는 내용의 글을 쓰다보면 어느 덧 내 글을 읽어주는 구독자도 생기게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