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Blog Tips

[블로그팁] 애드센스 중간광고 넣기 - (1) 광고코드 생성 및 삽입하기

by 머니뉴스 2020. 2. 23.
반응형

 

블로그를 하는 이유중 하나는 수익을 얻기 위한 것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블로그를 지속해서 하더라도 수익이 나지 않는다면 지속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약간씩 수입을 더 만들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조금 더 광고가 노출되어 클릭이 될 수 있는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 애드센스의 중간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간광고는 어떻게 넣을 수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애드센스 첫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계정을 로그인하여 들어가면 홈화면으로 가게 됩니다. 그 다음 광고 페이지로 들어가서 [광고단위기준]을 클릭합니다. 이제 애드센스 광고단위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단위 만들기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주로 선택합니다. 각자 선호하는 광고의 형태가 있다면 그대로 선택해도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단위를 클릭하여 들어가 오른쪽에 있는 광고단위기준을 클릭하면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눌러서 광고단위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1) 광고페이지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2) 광고 작성 클릭 후 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중간광고 20년 2월의 이름을 가진 코드를 생성했습니다. 이제 해당 코드를 페이지에 넣기만 하면 해당광고가 작동하게 되고 발행하는 중간중간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코드는 HTML와 AMP 두가지 형태로 나타납니다.

HTML에 있는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나옵니다.

더보기

페이지의 <body></body> 태그 사이에 광고 단위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으세요.

광고를 게재할 위치에 이 코드를 추가하세요. 이 작업을 모든 페이지에서 각 광고 단위에 대해 수행하세요.

코드 구현에 대한 가이드로 접속할 수 있는 파란색 링크 표시도 보입니다.

코드 구현 가이드 

해당 페이지를 참조하면서 코드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한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HTML에 대한 공부가 되어있지 않더라도 코드가 만들어졌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코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3) 이제 광고를 넣기 위해 아래와 같이 HTML 모드로 전환하도록 기본모드 하를 클릭하여 HTML모드를 선택합니다.

기본모드를 클릭하여 HTML을 선택합니다. 

 

4) HTML 모드로 전환이 되면 광고를 어디에 넣을지 결정하여 삽입합니다.

HTML코드를 원하는 곳에 붙여넣고 저장하면 해당 위치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위와 같이 해당 위치에 코드를 삽입하여 넣고, 기본모드로 돌아와 추가적인 글을 적거나 발행하기에 적합한지 검수를 한뒤 글을 발행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