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정보/Blog Tips

아이폰 삭제된 사진 복구 안 되는 경우 1가지.

by 머니뉴스 2019. 10. 9.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황당한 실수를 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였다.

아이폰에 들어있는 사진앱을 사용하여 지웠으면 휴지통이 있어서 복구가 가능했을텐데 아이폰에 USB케이블을 사용하여 PC에 연결해서 USB나 외장하드에 들어있는 내용처럼 지워버린 것이 이렇게 큰 일이 될 줄은 몰랐다.

아이폰에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 삭제시 절대 해서는 안되는 1가지의 행동이었던 것이다.

데이터 복구 업체에 가서 수리를 맡기기 위해 전화를 걸어보았는데 첫번째 업체의 경우는, 우선 작업을 맡기는 비용이 3만3천원 이었고, 복구가능시 화일을 찾아갈 경우 추가로 11만원을 더 내야 한다고 하였다. 

두번째 업체에 전화를 걸어 물어보니 이 곳에서는 이런 경우에는 복구가 되지 않는 다고 명확하게 확인하여 주었다. 덕분에 찾아가는 수고를 덜 수 있게 되어서 고마웠던 기억이 난다.

 

 

■ 아이폰사진 삭제 시에는 반드시 사진앱에서 지우거나 아이튠즈를 이용하자.

■ 아이폰 복구용 프로그램들을 이용하였을 경우 복구율이 상당히 낮아진다.

■ 아이폰 삭제 사진 복구시 무료 또는 Trial Version으로 미리 Scan해 볼것을 권장한다.

 

여행지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인생샷을 남겼는데 이런 중요한 사진들을 통째로 날려버린다면 정말 안타까운 일이 될 것이다. 평소에 아이튠즈백업 , iCloud 또는 구글포토 및 Dropbox 등을 이용하여 수시로 자료들을 정리해 놓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참고로 아이폰 사진 삭제시 복구가능 여부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들을 정리해 보았다.  복구가 가능한 지 찾아보는 시간들과 각각의 프로그램들을 이용해 보면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고, 스캔해 보는 과정들이 너무 길었던 것 같다.

막상 원하는 결과는 얻지 못하고 중요한 사진들을 날려버리고 말았지만 사이트들을 정리해 보았으니 참조바랍니다.

 

 

 

☞ 아이폰 사진 및 자료 복구 프로그램 (유료사용은 신중히 생각하길 바랍니다) - 저는 무료 버전으로 스캔하여 확인만 했음.
1. https://www.easeus.co.kr
2. https://www.cleverfiles.com/ko/iphone-data-recovery.html
3. https://www.fonedog.com

 

2020/05/28 - [BLOG/생활정보] - 6월 이마트 휴무일

2020/03/01 - [STUDY/TOEIC] - TOEIC 고득점을 위한 필수 영숙어 (3)

2020/03/01 - [STUDY/TOEIC] - TOEIC 고득점을 위한 필수 영숙어 (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