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Life & Travel

너만의 틀을 깨트리고 시도하기를 반복하라.

by 머니뉴스 2014. 11. 17.
반응형
누구나 자신의 삶 속에 자신만이 느끼는 커다란 벽이 있다. 삶을 짓누르고 있는 그 조그만 경계의 턱을 넘지 못하고 좌절하고 마는 것이다.

모두가 다른 조건과 환경속에 놓여 있기 때문에 다른 이들에게는 아무것도 아닌 일들이 자신에게는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요구하는 커다란 벽으로 다가오는 것 또한 그것 때문이다.

바로 자신만이 느끼고 알 수 있는 커다란 심리적 환경적 저항선이기 때문이다.

이것만 넘으면 한동안은 크게 성장할 것다는 것은 알지만, 아주 조그맣고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는 이 작고 보이지 않은 장애물이 자신의 삶을 옥죄고 있다는 것으로 인해 많은 상실감과 좌절감들을 느끼기도 한다.

그렇지만, 자세히 보면 이것은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커다란 기회이기도 하다.

지금 겪고 있는 어려움을 알지 못하고 승승장구하게 되는 것은 엄청난 불행의 씨앗을 품고 가는 것과 같다.

시련과 인내와 고통의 시간들을 꿋꿋히 버티고 이겨내서 우직하게 한 걸음씩 앞으로 나가게 될 때는 뒤로 후퇴하는 일들이 자주 일어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아닌일로 수년이상의 기간을 보내지만 자신은 전혀 나아진 것이 없이 느껴지고 다른 이들은 마냥 잘 되어가는 것처럼 보이는 것도 순간적으로 마음이 약해진 상태에서 일어나는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다.

글을 적는 지금 이 순간에도 필자 역시 수 많은 과정들을 겪어 온 것을 생각해보면 그러한 과정 속에서 내가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그런 원동력이 힘든 시기를 거치면서 갖추어지고 다듬어져가고 있는 것을 느끼게 된다.

'노력하는 자에게는 해내지 못 할 일이 없다.'는 말이 떠오른다. 또한 '포기하지 않는다면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라는 말도 떠올리게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무엇을 진정으로 하고자 하는 지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알아내기 위해서는, 자신이 진지하게 고민하고 선택해서 결과를 이루기까지의 과정들을 반복해가며 자신이 느끼는 만족감과 성취도를 판단해 보아야 한다.

"내가 앞으로 이 일을 하면 얼마나 만족스럽게 느끼고 성취감을 가질 수 있을까?"를 진지하게 생각해보면 하나씩 그 해답을 찾아갈 수 있을 것이다. 이것 또한 역시 한번의 과정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지속적으로 자신이 선택하고 실행하며 이에 따른 결과를 보면서 자신의 성향과 몰입가능한 정도. 또한 알아가야 할 것이다.

자신에게 성취감을 주는 큰 요인 중 하나는 얼마나 몰입이 가능한 일인가이다.

자신이 스스로 빠져들며 몰입할 수 있는 일들을 찾기 시작한다면 삶의 여정에 있어서 성공적인 길로 들어섰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라 생각한다.

이후로는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목표를 실행하고 수정하고 또 다시 실행하고를 반복하면서 조금 더 나은 삶으로 다가가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자신만의 틀을 깨트리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위와 같은 과정들을 다양한 형태로 겪게 된다.

이러한 과정들 자신을 이기고 임계점을 뛰어넘고 틀을 깨부수며 앞으로 나아가는 큰 변화의 시초가 되는 것이다.

변화를 겁내지 말고 고민할 만한 가치가 있다면 과감히 한 발부터 내딛어 보자. 한번의 시도가 반복되다보면 어느새 부쩍 성장해 있는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