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

이상과 현실이 충돌한다면 당신은?

by 머니뉴스 2014. 7. 29.
반응형

 

람들은 누구나 자신이 이루고 싶은 꿈과 이상이 있습니다.

저 역시도 현실과 꿈과 목표 그리고 이상들 사이에서 수 없이도 오랜 시간동안 이를 극복하고자 부단히도 애쓰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삶은 그리 호락호락하지만은 않아서 무엇을 하고자 해도 현재 자신이 처한 환경에 의해 결과가 좌우되기 쉽습니다.

 

이처럼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좀 더 자신의 상황을 잘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가!'

'현재의 나는 무엇을 가장 잘 하는가!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기에 여유자금은 준비되어 있는가!'

'나의 한달 기본생활비는 얼마나 드는가!'

'여유자금으로 아무일도 하지 않는다면 몇개월간 지낼 수 있는가!'

'당장 돈을 벌지 않고도 이 일을 꾸준히 할 수 있는가!'

'아니면 돈을 벌면서 이 일을 배우고 준비해야 하는가!'

 

등과 같이 현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을 감안하고 준비한다면 조금 더 안정적으로 목표를 이루어 갈 수 있는 필요조건을 갖추고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현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들은 돈이 충분하지 않아서 원하던 일을 계속할 수 없다는 것에서 야기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회사를 운영해도 자금흐름이 원활하지 않으면 부도가 나서 사업을 중단해야 하듯이 개인이 꿈을 이루기 위해서도 회사를 운영하듯 자신의 삶에 접근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현실에서 부딪힐 수 있는 여러가지 어려움들을 극복해야만 자신이 하고 자 하는 일을 실현하고 유지해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계속해서 유지해 나가고, 꾸준히 이어갈 수 있다면 성공에는 좀 더 가까이 와 있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지금 당장 자신이 하는 일을 통해서  큰 변화를 가져오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꾸준히 해나가다 보면, 한두해가 지난 뒤에는 실력이 쌓여 자신만의 노하우와 콘텐츠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자신이 가진 직업에 만족하고 수입도 안정된 쪽에 속해 있는 분들은 무슨 일이든 시도해 볼 시간과 여유가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은 큰 위험을 끌어들이는 것과 같은 것이기 때문에 정말 쉽지 않습니다.

 

무언가를 시도하다보면 시간은 정말 쏜살같이 지나갑니다.. 그리고,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나이가 들게되고 마음이 약해지기도 합니다.

 

시간이 흐른후 미련이 남아 또 다시 시도하며 끝없이 반복하는 삶을 살게 될지도 모릅니다.

 

꿈과 목표란 자신을 끌어당기는 자석과도 같아서  그것을 이루지 못하고 있으면 어느덧 가슴한켠에서 꿈틀대고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

 

경제적으로 여유롭고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모두가 바라는 삶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상과 현실의 차이를 줄여가고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할 것입니다. 

 

 

현재를 유지하면서 자신이 하고 자 하는 일을 차근차근 배우고 해나가다 보면 1년이 지나고 2년 이상의 시간이 흐른 뒤에는 자신이 원하던 일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있는 자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지금 당장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현실에서 가장 잘 하는 일을 모두 버리고 새롭게 시작한다는 것은

2~3년간의 공백속에서 자신의 잘 하는 일마저 버리는 그런 상황을 만들게 될 여지가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현명한 방법은,

현재 자신이 가장 잘 하는 일을 계속해서 유지하되

자신이 원하는 일은 지금 당장 연습하고 다듬어서 프로의 경지에까지 이르게 한 후에

서서히 변화를 시도하는 것이 나름 안정적인 변화를 시도할 수 있는 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저 역시도 비슷한 경험들을 하면서 이러한 생각들을 하게 되었습니다.

 

변화를 위해서도 준비의 시간이 필요하고,

일정시간만큼의 노력과 투자가 요구됩니다.

아마추어로서는 밥벌이를 할 수는 없을 테니까요.

전문가로서의 자질이 갖추어지지 않을 때는 직업으로서 유지하기는 어렵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 취미에서 끝나지 않고 프로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자신을 위한 투자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1만시간의 법칙'에서도 이야기하는 것은 그만큼의 시간만큼 실질적인 연습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작정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세상밖으로 뛰쳐나오기 보다는

한가지씩이라도 자신이 원하는 일의 실력을 꾸준히 키워가는 것 그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과 현실의 차이를 줄여가기 위해서도 현명한 선택과 행동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